민원 처리 절차
민원 유형 구분 접수 방법 조치 및 답변 정보 공개

• 초상권 침해

• 명예 훼손 등

시청자권익 위원회
(고충처리인)

고충 접수 전용 창구
(E-mail, 우편, FAX)

• 시청자 권익위원회 심의, 시정 권고

→ 서면 답변 및 조치 (1개월 이내)

홈페이지 시청자센터
<시청자 권익위원회 자료실>

• 시청자위원회 보고

• 방송정보 문의

• 프로그램 관련 의견 등

시청자심의실
(민원 처리 전담)

• 콜 센터 032-670-5000

• 라디오 대표번호
   1522-9990

• 홈페이지 시청자센터
- 시청자 게시판
- 1:1 메일 상담

• 우편
- OBS 시청자심의실

• 간단한 문의에 대해서는 바로 답변

• 제작진에 전달해 조치

• 중대 사안에 대해서는 재발방지 방안 마련

→ 조치 결과 안내

• 난청, 혼신 개선 요청

수신개선팀

라디오인프라팀

• 장애 발생 여부 확인 및 조치

→ 조치 결과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