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주 일요일 오전 11:55
본!방!사!수! 저작권 관련으로 '다시보기'와 '온에어'가 서비스 되지 않습니다.
1부'황제의 탄생'

중국을 통일하고 스스로 최초의 황제가 된 진시황제의 삶을 따라가 본다. 진나라의 태자 영정은 선왕이 즉위 3년 만에 죽고 13살의 어린 나이에 왕으로 즉위한다. 태후와 그녀의 정부인 승상이 권력을 손에 쥐고 국사를 휘둘렀지만 그는 천하를 통일하고자 하는 확고한 야망과 강력한 군사력으로 주변국들을 하나 하나 정복해 나간다. 그러나 모반과 암살의 위협을 겪으면서 무자비한 정복 군주 영정은 죽음에 대한 불안감에 휩싸이게 되고 내세에서 그를 지켜 줄 엄청난 규모의 토기 군대를 만들기 시작한다.

매주 일요일 오전 11:55
본!방사수 저작권 관련으로 '다시보기'와 '온에어'가 서비스 되지 않습니다.
1부'대역사의 서막'

중국 역사상 가장 부유한 왕조였지만 국방 체제는 가장 취약했던 명나라는 갑작스럽게 쳐들어온 몽골에 처참하게 패배한다. 젊은 대신 장거정은 국방 체계를 재건할 묘안을 찾기 위해 고심하다 장수 척계광을 눈여겨보게 된다. 장거정은 척계광을 남부로 파견해 왜구를 격퇴하도록 한다. 척계광은 그곳에서 새로운 형태의 군사 조직을 창설하고 3000명의 정예 병사를 양성한다. 군사 개혁은 성공적이었고, 그는 마침내 왜구를 물리치고 베이징으로 돌아온다. 이후 몽골이 다시금 베이징을 침략하자, 장거정은 척계광을 다시 등용해 몽골에 맞설 대안을 세우도록 한다. 척계광은 띄엄띄엄 떨어져 있던 성벽과 요새를 이어 튼튼한 방어벽을 쌓고 그 방어벽에 자신의 군사들을 배치해 몽골에 대적하자는 아이디어를 내놓는다. 이로써 만리장성 증축이라는 중국 역사상 가장 야심차고 큰 규모의 토목공사가 시작된다.

매주 일요일 오전 11:55
본!방사수 저작권 관련으로 '다시보기'와 '온에어'가 서비스 되지 않습니다.
1부'탄생의 비화'

명나라의 왕자 연왕은 황태자가 갑자기 죽자 황위를 이을 꿈에 젖는다. 하지만 아버지인 홍무제는 수년 동안 변방을 지켜온 그가 아니라 책밖에 모르는 어린 조카 건문제에게 황위를 잇게 한다. 그는 반란을 일으켜 왕좌를 빼앗고 수많은 정적들을 제거한 다음 자신을 ‘영락제’라 칭한다. 그리고 자신의 세력 기반인 베이징에 새로운 도읍과 황궁을 건설하기 위해 중국 전역에서 수백만 명의 인력과 엄청난 자원을 동원해 막대한 규모의 토목 공사를 실시한다. 그 결과 지상에서 가장 큰 궁전, 자금성이 탄생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