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면바꾼다 <일상공감>
[일] 오전 7:35   |   2021.01.17 ~
※ 다시보기는 방송 후 익일 평일 오전에 업로드됩니다. (금,토,일 방송분은 월요일 오전에 업로드)
  • 43:18

    알면바꾼다 - [7회]

    방송일  2021-02-28

     0  53

    ‘동안 미모’ 배우 이시은의 노화 예방 비법!

    일상 속 공감 100% 정보를 알차게 전달하는 <알면 바꾼다! 일상공감> 이번주 <일상공감>에는 KBS드라마 <사랑과 전쟁>를 통해 ‘국민 이혼녀’라 불리며 이름을 알린 배우 이시은이 출연해 자신만의 노화 예방법을 공개했다.

    다이어트 도시락 사업을 시작하며 사업가로 변신한 배우 이시은. 데뷔 28년차인 이시은은 어느덧 50대에 접어들었지만 탄력 있고 고운 피부 결로 자타공인 동안 미녀로 인정받고 있다. 세월의 흐름이 비켜간 듯 젊음 유지하고 있는 비결은 노화를 부추기는 좀비 세포가 생성되지 않도록 예방하는 것! 우리 몸속에서 죽지도 않고 기능도 하지 않는 좀비 세포가 콜라겐을 갉아먹어 노화가 가속화되기 때문. 좀비 세포로 인해 콜라겐이 부족해지면 요실금과 탈모, 심지어 세계사망원인 1위인 심혈관질환까지 발생할 수 있다는데.

    좀비세포가 생성되지 않도록 예방하고, 세포와 세포를 이어주는 콜라겐을 단단하게 유지해야만 아름다움은 물론이고 전신 건강까지 지킬 수 있다는 것! 그렇다면 노화를 부추기는 좀비 세포 생성을 막고, 동안 미모와 전신 건강 모두 사수한 이시은만의 특별한 비법은 과연 무엇일까?

  • 43:10

    알면바꾼다 - [6회]

    방송일  2021-02-21

     0  162

    ‘국민 배우’ 사미자의 혈관 건강 관리법!

    일상 속 공감 100% 정보를 알차게 전달하는 <알면 바꾼다! 일상공감> 이번 주 일상공감에서는 시들지 않는 꽃을 만드는 조명숙, 최동옥 부부의 이야기를 소개한다. 문구점을 운영했던 아내 조명숙 씨가 우연히 대형 꽃을 만든 것을 계기로 20년 간 대형 꽃을 만들고 있는 부부. 꽃잎을 한 장씩 정성스럽게 다듬으면 남편 최동옥 씨가 LED 조명을 달아 화려한 빛을 불어넣어준다. 이렇게 만든 대형 꽃은 가수들의 뮤직비디오나 무대 장치, 놀이동산 등에 전시돼 빛을 발하고 있다는데! 3년 전부터는 수강생들에게 대형 꽃 제작 기술을 전수하고 있다는 부부. 꽃처럼 활짝 핀 조명숙 씨 부부의 이야기를 만나보자.


    일상공감 건강 정보 시간에는 ‘국민 배우’ 사미자가 출연해 자신만의 혈관 관리법을 공개했다. 심근경색과 뇌동맥류가 찾아와 두 번이나 죽을 고비를 넘긴 사미자. 이후 혈관 관리의 중요성을 깨달았다는데. 그 중에서도 제일 신경 쓰는 부분이 바로 혈관 죽종을 관리하는 것이라고. 혈관 죽종은 혈관 내벽에 지방질과 염증세포들이 달라붙어 불룩 솟아오르는 현상으로 돌연사를 부르는 죽음의 씨앗이라 불리기도 한다. 혈관 죽종을 예방하고 혈관 건강 지키는 사미자의 특별한 비법은 과연 무엇일까?

  • 42:54

    알면바꾼다 - [5회]

    방송일  2021-02-14

     0  379

    ‘피부 미녀’ 가수 최유나의 동안 피부 관리법!


    일상 속 공감 100% 정보를 알차게 전달하는 <알면 바꾼다! 일상공감> 이번 주 일상공감에서는 ‘특별한 세탁 비법’을 갖고 있는 김동식, 김은환 부녀의 이야기를 담았다. 35년 경력의 세탁 베테랑 아버지 김동식 씨. 다양한 세탁물의 묵은 때를 쏙쏙 지워내는 능력으로 손님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는데. 이런 노하우를 이어받아 딸 김은환 씨는 유모차와 카시트을 세탁하는 유아용품 전문 세탁업체로 사업 영역을 확장했다고. 겨울옷을 정리해야 하는 요즘! 세탁 달인 부녀가 알려주는 세탁 꿀팁을 공개한다.


    일상공감 건강 정보 시간에는 국민 애창곡 ‘흔적’의 주인공 가수 최유나가 출연해 자신만의 피부 관리 비법을 공개했다. 어느새 데뷔 36년차, 50대에 접어들었지만 탱탱하고 고운 피부 결에 자타공인 피부 미인으로 인정받고 있는 최유나. 평소 건조한 피부가 고민이었던 그녀가 건강한 피부를 갖게 된 데에는 그만한 노력이 있었기 때문. 그 중에서도 제일 신경 쓰는 부분이 바로 장과 피부의 미생물을 관리하는 것이다. 우리 몸에서 가장 큰 점막인 피부와 장 점막이 외부 유해물질을 걸러주는 검문소 역할을 하고 있는데, 이 점막의 건강을 결정짓는 것이 바로 미생물의 균형이라는 것. 미생물의 균형을 잘 맞춰 장과 피부 건강 모두 사수한 최유나의 특별한 비법은 과연 무엇일까?

  • 42:56

    알면바꾼다 - [4회]

    방송일  2021-02-07

     0  565

    트로트 가수 김양, 부모님의 건강 위해 챙기는 것은?


    일상 속 공감 100% 정보를 알차게 전달하는 <알면 바꾼다! 일상공감>에서는 35년의 역사를 가진 떡집의 특별한 이야기가 공개된다. 오랜 시간 한 자리를 지키며 대를 이어 떡집을 운영 중인 아버지와 아들. 최근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선정하는 ‘백년 가게’로 뽑히기도 했는데.

    생계를 위해 어깨너머로 떡을 배운 아버지, 그리고 아버지의 떡집을 발판삼아 제대로 떡 만드는 법을 배워 ‘떡 명장’이 된 아들. 이 부자의 보이지 않는 신경전이 떡의 맛을 끌어올리는 비결이라고. 손님들에게 오랜 시간 사랑받으며 백년 가게로 선정된 떡집의 따뜻한 이야기를 만나본다.


    또한 이 날 스튜디오에서는 제2의 전성기를 맞은 트로트 가수 김양이 출연해 부모님의 건강을 지키는 방법을 공개했다. 김양은 오랜 시간 지병을 앓고 계신 부모님이 ‘노쇠’해지진 않을까 걱정돼 늘 신경 쓰고 있다는데.

    세월이 흐르면서 자연스럽게 진행되는 노화현상과 달리 급격히 노화가 진행되는 ‘노쇠’. 특히 노쇠의 대표적인 증상으로 손꼽히는 ‘근감소증’은 최근 질병으로 인정될 만큼 고령화 사회의 큰 문제점으로 떠오르고 있다. 근감소증은 치료약이 없어 무엇보다 예방이 중요하다는데. 부모님의 근육 건강을 지키기 위해 김양이 선택한 방법은 무엇일까?

    가수 김양의 근육 건강 지키는 방법!

pagecount : 2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