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면바꾼다 <일상공감>
2021.01.17 ~  [종영]
※ 다시보기는 방송 후 익일 평일 오전에 업로드됩니다. (금,토,일 방송분은 월요일 오전에 업로드)
  • 42:45

    알면바꾼다 - [15회]

    방송일  2021-04-25

     0  71

    ‘국보급 소리꾼’ 국악인 박애리의 건강 비법!


    일상 속 공감 100% 정보를 알차게 전달하는 <알면 바꾼다! 일상공감> 이번주 <일상공감>에는 ‘국보급 소리꾼’이라 불리며 많은 사람들에게 감동을 주는 국악인 박애리가 건강 멘토로 출연해 자신만의 여성 건강법을 공개했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국악인이자 엄마로, 아내로 열심히 살고 있는 박애리. 목소리가 악기인 직업을 가진 만큼 건강에 신경 쓸 수밖에 없다는데. 최근에는 Y존 건강에 특히 신경 쓰고 있다는 박애리.

    여성의 생식기와 항문, 요도가 있는 부위를 Y존이라고 말하는데, 이 Y존은 여성 신체 중 가장 연약하고 민감한 부위이다. Y존 건강이 무너질 경우 여성의 감기라고 불리는 질염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아지게 되는데 질염은 여성 10명 중 7명이 경험할 정도로 흔한 질병이기도 하다.

    질염을 제때 치료 하지 않고 방치할 경우 방광염, 골반염, 심할 경우에는 자궁암까지 유발 할 수 있기 때문에 질염을 예방하고, 꾸준히 관리해주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

    Y존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는 질 내 산도를 약산성으로 유지시키고 꾸준히 관리, 예방하는 것이 최선이라는데. 국악인 박애리가 선택한 특별한 비법은 무엇일까?

  • 42:38

    알면바꾼다 - [14회]

    방송일  2021-04-18

     0  78

    ‘팔방미인’ 모델 이선진의 미모 & 건강 비법!


    일상 속 공감 100% 정보를 알차게 전달하는 <알면 바꾼다! 일상공감> 이번주 <일상공감>에는 ‘팔방미인’이라 불리며 많은 후배들의 롤 모델로 꼽히는 모델 겸 배우 이선진이 건강 멘토로 출연해 자신만의 전신 건강을 지키는 방법을 공개한다.

    1995년 ‘슈퍼 엘리트 모델 선발대회’ 2위에 오르며 연예계에 진출한 이선진은 CF, 드라마, 영화 등에서 모델과 배우로 활동하며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 40대 후반의 나이에도 불구하고 20대 못지않은 미모를 자랑하는 이선진. 늘 완벽할 것만 같은 그녀 또한 과거 무리한 다이어트로 인해 피부가 약해져, 피부를 튼튼하게 지키는 방법에 대해 오랜 시간 고민 했다고. 특히 요즘 같은 환절기에는 피부 장벽을 지키는 것이 중요한데, 피부 장벽은 세균과 바이러스의 유입을 막고 피부 속 수분이 빠져나가지 않도록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는 것!

    피부 장벽이 튼튼하게 유지될 수 있게 해주는 것은 바로 콜라겐. 콜라겐은 세포와 세포 사이를 메우는 섬유 상태의 단백질로 세포를 단단하게 연결해 주는 접착제 역할을 하기 때문. 그런데, 환절기인 봄에는 콜라겐을 파괴해 피부 장벽을 무너뜨리는 3대 악이 존재한다는 것! 이를 잘 방어해야 피부 장벽을 지킬 수 있고, 콜라겐 파괴를 막을 수 있다는데.

    피부 장벽을 튼튼하게 유지시키고, 전신 건강도 지켜주는 이선진의 특별한 콜라겐 섭취 비법!

  • 41:16

    알면바꾼다 - [13회]

    방송일  2021-04-11

     0  67

    ‘인간 비타민’ 배우 이숙의 혈관 관리 비법!


    일상 속 공감 100% 정보를 알차게 전달하는 <알면 바꾼다! 일상공감> 이번주 <일상공감>에는 배우 이숙이 건강 멘토로 출연해 자신만의 노하우를 공개했다.

    무려 300편이 넘는 드라마에서 감초 역할을 맡으며 사랑 받아온 배우 이숙. 6년 전 고혈압에 동맥경화 진단까지 받은 후 혈관 건강에 신경 쓰게 됐다는 이숙. 특히 요즘 같은 환절기에는 혈관 건강에 더욱 예민해질 수밖에 없다고. 일교차가 심해지면 우리 몸속 혈관이 이완과 수축을 반복하며 혈관 벽에 상처가 발생하게 되고, 각종 찌꺼기가 붙어 결국 혈관을 막을 수도 있기 때문. 게다가 혈관 벽에서 떨어져 나온 핏덩어리인 혈전은 혈관을 타고 돌아다니다 좁은 혈관을 막게 돼 돌연사를 불러올 수도 있다는 사실! 특히 뇌혈관은 매우 가늘기 때문에 더욱 막히기가 쉽다고. 뇌혈관은 99%가 막혀도 증상이 나타나지 않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돌연사의 확률 또한 높아지게 된다.
    그렇다면 혈관 건강을 지키기 위한 이숙의 특별한 비법은 과연 무엇일까? 건강한 식습관부터 운동법까지, 배우 이숙의 혈관 건강 사수 비법!



  • 42:28

    알면바꾼다 - [12회]

    방송일  2021-04-04

     0  71

    ‘트로트계 대모’ 가수 유지나의 전신 건강 지키는 비법!



    일상 속 공감 100% 정보를 알차게 전달하는 <알면 바꾼다! 일상공감> 이번주 <일상공감>에는 ‘트로트계 대모’라 불리며 많은 후배들의 롤 모델로 꼽히는 가수 유지나가 건강 멘토로 출연해 자신만의 전신 건강법을 공개했다.

    최근 건강 검진을 통해 신체나이가 31세로 측정됐다는 유지나. 얼굴뿐만 아니라 몸까지 청춘인 그녀의 건강 관리법에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다. 게다가 여든이 넘은 어머니의 건강까지 살뜰하게 챙기는 효녀로서의 모습도 보여주고 있는 유지나. 50대에 접어들었지만 나이가 무색할 만큼 건강하고 세련된 모습을 유지하고 있다. 그 비결은 바로 건강한 노후를 위해 근육에 투자한다는 것! 근육은 나이가 들수록 감소하며 근육이 급격히 감소하는 근감소증이 발생할 경우 각종 질병에 노출될 수 있기 때문. 실제로 노인 5명 중 1명이 근감소증 겪고 있으며, 근감소증을 방치할 경우 사망을 앞당길 수 있다고 한다.


    이렇듯 신체 전반에 악영향을 주는 근감소증은 치료약이 없어 미리미리 예방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유지나가 말하는 가장 확실한 근감소증 예방법은 바로 운동과 함께 단백질을 섭취하는 것! 단백질은 우리 몸속에서 수분 다음으로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으며, 근육을 만들어내는 재료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국내 노인 2명 중 1명이 단백질 결핍이라는 연구결과가 있을 만큼 단백질 섭취가 부족한 상황. 이렇게 단백질을 제대로 섭취 못하면 골다공증, 심뇌혈관 질환, 치매 등 전신에 걸쳐 다양한 질환의 원인으로 작용 할 수 있다. 우리 몸 근육을 지켜주는 것은 물론이고, 면역력을 올려주고, 심지어 다이어트까지 도와준다는 가수 유지나의 특별한 단백질 섭취 비법은 무엇일까?

    가수 유지나의 근육을 사수하는 비법!

pagecount : 4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