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청자 권익위원회(고충처리) 자료실
제   목 [OBS] 고충처리 신청방법 및 청구서 양식
작성자 OBS 작성일 2012-01-03 조회 3393
첨부 [OBS] 언론 고충처리 청구서.hwp

OBS의 보도 및 방송으로 인한 다음 각 호의 해당하는 사안에 대해 고충처리를 요청할 수 있다.

 

1) 초상권 침해

2) 명예 훼손

3) 기타 인권침해나 재산상의 피해를 입는 경우

 

단, 다음의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다.

 

4) 신청인이 타인이나 이익단체, 또는 특정집단의 이해에 관한 사항

5) 신청인이 개인이 아닌 기업, 단체의 경우

6) 신청인이 공인으로서 방송내용이 그 업무와 관련된 경우

7) 신청인이 다른 법적 구제수단으로 관련 사안을 진행하거나, 기타 법원의 판단이 요구되는 경우

8) 방송내용과 관련이 없는 개인적인 사유

 

 

제5조 민원의 접수 및 처리

 

1) 시청자는 관련 사안의 방송 후 60일 이내에 당사 홈페이지 ‘시청자센터’를 통한 인터넷이나 혹은 우편, FAX로 서면 접수함을 원칙으로 한다.

2) 권익위원회는 민원 접수일로부터 1달 이내 관련 사항을 심의, 조정하고 신청인에게 결과를 서면 통보한다.

2) 심의, 조정된 결과는 매월 1회 시청자위원회에 보고한다

3) 심의, 조정된 결과는 관련 부서에 통보하며 OBS홈페이지 시청자센터에 게시한다

4) 기타 필요한 사항은 적절한 후속 조치를 취한다.

 

 

신청서 : 첨부된 고충처리 청구서 작성

우  편 : 경기도 부천시 오정구 오정로 233 시청자센터 앞

이메일 : eva@obs.co.kr

전  화 : 032-670-5130, 5131

팩  스 : 032-671-20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