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BS, 차별화된 지방선거 개표 방송 ‘국민공감 2022’


‘광역단체장에서 기초의원까지…’ OBS 서 실시간 확인




 

경기·인천지역 지상파방송사인 OBS 경인TV가 6월 1일 5부에 걸쳐 제8회 전국동시 지방선거 개표 방송 ‘국민공감 2022’를 진행한다.


평소 뉴스를 진행하는 스튜디오를 확장해 메인과 보조 두 세트로 구성해 지역별 투표율과 개표 진행 상황을 역동적이고 화려한 그래픽 쇼로 선보일 예정이다.


개표방송 ‘국민공감 2022’에서는 17개 광역단체장과 교육감, 66곳 서울·경기·인천 기초 자치단체장의 개표 상황이 실시간으로 시청자들에게 전달된다.


특히 수도권 지상파방송사로는 유일하게 경기·인천 179곳의 광역의원 선거구와 562명의 기초의원 선거구 개표 결과를 상세히 전함으로써 OBS만의 차별화된 개표방송을 진행할 예정이다.


아울러 이번 지방선거에서 가장 관심을 끈 ‘핫 플레이스’ 선거구와 맞수들의 대결인 ‘리턴매치’ 선거구 28곳의 개표 상황을 중점적으로 소개해 개표방송의 흥미를 더해 줄 계획이다.


개표방송 ‘국민공감 2022’는 투표 마감 전인 오후 5시부터 진행되는 ‘특집 뉴스오늘’로 문을 연다.


홍원기 아나운서의 진행으로 최진봉 성공회대 교수와 이종훈 정치평론가가 출연해 투표 독려 방송과 지역별 투표율을 통한 지역 민심 등을 분석한다.


개표방송 1부는 투표가 마감된 오후 6시부터 2시간 동안 진행된다.


 

김성완, 송문희 정치평론가가 출연해 방송사 출구조사 결과 분석과 선거에서 드러난 민심을 재미있고 깊이 있게 풀어 낼 예정이다.


특히 개표방송 1부부터는 투·개표소와 각 정당 상황실, 경기도지사·인천시장 후보 캠프 등 10곳에 나가 있는 기자들을 수시로 연결해 현장 상황을 생생하게 전달할 계획이다.


오후 8시부터 한 시간 동안 진행될 메인뉴스 ‘특집 뉴스중심’에서도 출구조사 결과와 선거 관련 뉴스를 중점적으로 다룰 예정이다.


오후 9시부터 2시간 간격으로 진행될 개표방송 2·3부에서는 개표 상황과 당선자를 확인할 수 있으며, 1·2부에 출연한 정치평론가와 함께 지방선거 개표 결과와 향후 정국 전망, 그리고 남은 과제 등을 짚어보게 된다.


OBS 개표방송은 투표가 진행 중일 때부터 시작해 당선자가 확정되는 다음날 새벽 시간대까지 계속 이어지며, 당선자가 확정되는 대로 인터뷰를 제공할 예정이다.


OBS 개표방송은 OBS 외에도 OBS 홈페이지, 네이버와 카카오, 유튜브 OBS 공식 채널에서도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다.




사진 제공 | OB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