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BS · 차이나미디어그룹(CMG), 28일 '한중 문화교류 활성화' MOU 체결

-OBS, 베이징동계올림픽 다큐 '빙설의 길'(5부작) 2월 3일 첫방송



OBS경인TV(대표이사 김학균)와 차이나미디어그룹(왕 루 드라마영화더빙센터장)이 28일 경기도 부천시 오정동 OBS 본사에서 '한중 문화교류 활성화' MOU를  체결했다.

 

사진-(좌)김학균 OBS경인TV 대표이사, 루싱하이 중국 CCTV 서울지국  지국장


차이나미디어그룹(CMG)은 중화인민공화국 국무원 산하 언론법인이다. CCTV, CNR(차이나내셔널라디오), CRI(차이나라디오인터내셔널)를 묶어 2018년 출범했다.


오늘 업무 협약을 통해 한중 양사는 프로그램 교류 등의 우호 협력을 강화한다.

OBS는 차이나미디어그룹의 자사 콘텐츠인 베이징 동계올림픽 스포츠 다큐 '빙설의 길'(5부작)을 2월 3일부터 편성하기로 했다.

또한 중국 옛 도시 기행 다큐 '향수를 찾아서', 드라마 '핫 맘' 등 프로그램을 2022년에 송출할 예정이다.


 

반기문 전 UN사무총장은 이번 한중 MOU를 맞아 축하영상 메시지를 전했다.

반 전 사무총장은 "2022년은 한중 수교 30주년과 베이징 동계올림픽이 개최되는 뜻깊은 해"라면서 "차이나미디어그룹과 협약을 통해 OBS경인TV에서  중국 시리즈 방송 프로그램을 선보이게 되어 아주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김학균 OBS 대표이사는 "이러한 한중 언론사 간의 협력은 양국 국민들의 상호 이해를 깊이 하고 양국 간의 우호 관계를 더욱 공고히 할 것이다"고 강조했다.


한편 오늘 협약식은 김학균 OBS경인TV 대표이사, 루싱하이 중국 CCTV 서울지국  지국장 등 관계자가 참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