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인스타그램▪틱톡▪릴스 스타 크리에이터 인천에 뜬다

‘2021 인천 국제 1인 미디어 페스티벌’12월 11~12일 개최

송도 컨벤시아서 만나는 뉴미디어의 세계에 당신을 초청합니다



 

‘2021 인천 국제 1인미디어 페스티벌’(이하 2021 IISF)이 오는 12월 11일(토)~12일(일) 양일간 인천 송도 컨벤시아에서 개최된다.

 

인천광역시가 주최하고, 인천테크노파크와 OBS 경인TV가 공동 주관하는 2021 IISF는 유튜브, 인스타그램, 릴스, 틱톡 등 뉴미디어 플랫폼에서 활약하는 크리에이터와 크리에이터를 꿈꾸는 청소년, 일반인을 위한 페스티벌이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2021 IISF에 참여하는 주요 크리에이터는 ‘도티TV’, ‘지기TV’, ‘고효주’, ‘마이린TV’, ‘핫도그TV’. ‘코믹마트’, ‘코미꼬’. ‘주여니’, ‘미니멀유목민’ 등 대한민국 인기 크리에이터가 대거 참여한다.

 

또, ‘준오브다샤’, ‘수잔 샤키야’, ‘알파고’, ‘하이프래’ 등 러시아, 미국, 일본, 태국, 스페인, 멕시코, 터키, 네팔 등의 다양한 국가의 현지 팬을 보유한 크리에이터들의 참여로 한국은 물론 다양한 국가의 팬들도 시청할 수 있는 라인업을 구성했다.

 

유튜브 등 뉴미디어 플랫폼의 참여 크리에이터의 구독자 수를 모두 합치면 약 1,200만 명에 이를 정도다. 이들 크리에이터는 메인스테이지에서 1인 미디어를 주제로 한 강연 <마스터클래스> 뿐만 아니라 팬밋업, 클리닉, 체험 등의 다양한 공식 세션을 소화할 예정이다.

 

각각의 프로그램은 2021IISF 공식 홈페이지에서 사전 신청 접수를 받고 있으며, 사전 신청자의 경우 무료입장이 가능하다. (2021 IISF 공식홈페이지 http://www.iisf.kr/)



  

2021 IISF에서는 유명 크리에이터 만남 외에 1인 미디어 콘텐츠 제작을 위한 최신 장비와 소프트웨어 등의 전시, 토털 솔루션 체험행사도 함께 열린다. 주요 참여사로는 ‘AVX’, ‘유쾌한생각’, ‘디브이네스트’, ‘그린촬영, ‘고일‘ 등이 참여한다.


11일은 행사 시작과 함께 신인 걸그룹 ‘버가부’의 특별 공연이 이루어지며, 오후 1시에 시작되는 개막식 특별 공연으로는 여성 록밴드 ‘롤링쿼츠’ 의 공연과 아시아 모델협회의 국제 모델 패션쇼가 있을 예정이다.

12일 폐막식 특별 공연으로는 루비레코드의 ‘모트’, ‘우예린’, ‘레인보우노트’ 그리고 '숲툱훈'이라는 별명으로 누리꾼에게 큰 사랑을 받는 가수 김장훈의 참여할 예정이다.


2021 IISF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온라인으로 열렸던 지난해 행사와 다르게 오프라인 참여와 실시간 온라인 라이브가 동시에 진행되는 ‘하이브리드 축제’로 열린다.

 

단계적 일상 회복의 성공적이고 안전한 행사를 위해 다중이용시설 방역지침에 따라 참관객 700명 입장 제한 및 행사기간 동안 철저한 방역을 적용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