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BS <건강토크쇼 맘스닥터>, 14일 첫 방송

 

건강한 중년, 아름다운 중년

“우리에게 청춘을 돌려다오!


0-[사진]맘스닥터.jpg       0-[사진]맘스닥터_방송장면.jpg


 

OBS가 신개념 의학토크쇼 <건강토크쇼 맘스닥터>를 선보인다.

 

<건강토크쇼 맘스닥터>는 지금껏 보지 못한 중년을 위한 각 분야 전문의들이 출연하여 건강토크쇼를 펼친다.

 

건강한 중년, 아름다운 중년을 모토로 중년들이 관심 있어 할 건강 상식 및 생활 습관을 놓고 논쟁을 벌이며 새로운 의학교양서를 제시한다.

 

OBS 최지해 아나운서, 김정민 비뇨기과 전문의가 MC를 맡아 진행하고 하종경 정형외과 전문의, 이재화 성형외과 전문의, 문대웅 치의학과 전문의, 임한석 재활의학과 전문의가 출연한다.

 

매 회 고민을 안고 사는 중년여성이 의뢰인으로 등장해 관찰카메라를 통해 의료진이 직접 일상을 진단하고 그녀의 삶을 메이크 오버해 아름다운 중년의 삶으로 안내한다. 또한 실제 의료계에 종사하고 있고 중년에 접어들고 있는 닥터군단들은 알려지지 않은 의사들의 건강노하우와 그들의 실상을 들려준다.

 

첫 회에서는 여성들의 평생의 숙제 ‘다이어트’를 파헤친다.

출산 이후 갑작스레 변한 체질로 겉보기에는 마른 체형이지만 심각한 뱃살로 항아리형 몸매를 가진 첫 번째 의뢰인이 등장한다. 최근 30kg 감량에 성공한 개그우먼 권미진의 다이어트 비법인 해독주스는 다이어트계의 열풍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의뢰인 역시 해독주스를 맹신하며 오랜 기간 복용하고 있었지만 다이어트에는 큰 도움을 얻지 못한 실정이다. 이에 과학적 근거가 없는 해독주스 열풍에 대한 허와 실이 논쟁으로 떠올랐다는 후문.

 

또한 하루아침에 체질이 변한 의뢰인의 심각한 항아리형 몸매의 원인이 올바르지 못한 자세가 원인이며 이는 척추측만증까지 초래했다는 정형외과 전문의의 진단이 나와 스튜디오를 떠들썩하게 했다.

 

그녀를 위한 솔루션을 앞두고 의료진의 의견은 다양했다. 성형외과 전문의 이재화 원장은 “해결되지 않는 복부비만의 완벽한 해결책은 지방흡입술이다”라고 주장했고 이에 정형외과 전문의 하종경 원장은 “올바른 자세 교정으로도 복부비만은 해결 가능하다”는 상반된 의견으로 긴장감을 고조시켰다. 닥터군단의 팽팽한 신경전 이후 완벽히 변신한 그녀의 S라인은 방송에서 밝혀진다.

 

<건강토크쇼 맘스닥터>는 의뢰인들의 일상을 메이크 오버 하는 것은 물론 <건강토크쇼 맘스닥터>의 닥터군단들은 매 회 지금껏 누구도 정의하지 못했던 건강정보에 대한 주장을 들고 나와 궁금증을 해결한다.

 

<건강토크쇼 맘스닥터> 14() 첫방송을 시작으로 매주 월~금 오전 10시에 방송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