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BS 추석특집

< 잠보 케냐, 희망을 찾아서 >

케냐에서 펼쳐진,  15 간의희망로드

 

20, 오후 5 55

 

OBS가 추석특집 <잠보 케냐, 희망을 찾아서>(연출촬영-조용선 장해준, 작가-고연주) 20일 오후 5 55분에 방송한다.

 

<잠보 케냐, 희망을 찾아서> 케냐 암보셀리 사마리아 학교를 찾아간 화성시의 중고생 봉사단‘화성인 지구탐험대’가 서로 다른 국적의 청소년들에게 희망과 나눔의 빛을 선사하기 위한 15일 간의 봉사활동중 펼쳐지는 무공해 에피소드를 담아냈다.

 

길들여지지 않은 야생의 천국, 케냐는 최근 동아프리카의 떠오르는 경제 중심지로 주목받고 있지만, 그 이면에는 세계에서 손꼽히는 빈민가에서 대부분의 사람들은 하루하루를 힘겹게 살아가고 있다.

케냐의 대표적인 국립공원이 위치한 암보셀리 사마리아 학교에서 만난 청소년들을 절망이 아닌 희망의 길로 이끌기 위해 ‘화성인 지구탐험대’가 나선다.

 

‘화성인 지구탐험대’는 전기가 제대로 들어오지 않아 해가 지면 제대로 움직이기조차 쉽지 않을만큼 불편한 생활을 해오던 아이들에게 태양열 전기를 통해 빛을 선사하고, 시멘트 벽으로만 이루어진 교실을 환경미화를 통해 탈바꿈 시키기까지 케냐의 학생들에게 사랑이 가득한 미션을 수행한다.

이 외에도 배고픈 학생들의 끼니를 해결해주기 위한 농장을 함께 가꾸고, 한국의 문화를 알리는 등 감동을 선사한다.

 

OBS 조용선 카메듀서는 “도움이 절실히 필요한 지구촌 아이들을 위해 사랑과 열정으로 봉사하는 과정을 통해서 나눔의 진정한 의미를 전달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한편 ‘화성인 지구탐험대’는 케냐의 지형적 특색이 잘 살아있는 암보셀리 국립공원을 비롯해 야생 초원, 마사이족에 이르기까지 케냐에서만 볼 수 있는 풍광을 고스란히 담아냈다.

 

 

 

OBS 추석특집 다큐

< 삼국통일의 비밀 ‘당성(唐城)>

 

19, 오후 5 55

 

秋七月, 百濟王義慈大擧兵, 攻取國西四十餘城,

八月, 又與高句麗謀欲取党項城, 以絶歸唐之路, 王遣使告急於太宗

가을 7, 백제왕 의자가 크게 군사를 일으켜 나라 서쪽의 40여 성을 공격하여 빼앗았다.

8, 다시 고구려와 공모하여 당항성을 빼앗아 당으로 통하는 길을 끊으려 하므로 왕이 사신을 보내어 당태종에게 급함을 알렸다. - 삼국사기 신라본기 5 -

 

 

OBS가 추석특집다큐 <삼국통일의 비밀 ‘당성(唐城)> 19일 오후 5 55분에 방송한다.

 

특집다큐 <삼국통일의 비밀 당성(唐城)>은 한반도 남쪽의 작고 약한 나라였던 신라가 삼국을 통일할 수 있었던 비밀을 파헤쳐 가는 과정을 통해 삼국시대 해양 실크로드의 관문, 당성(唐城)의 역사적 가치를 재조명한다.

 

방송은 대야성이 함락되는 상황에서도 당항성을 지켜야 했던 신라의 이야기로 시작한다.

642년 신라는 백제에 의해 40여 성을 빼앗기는 국가 위기상황에 직면해 있었다.

그리고 선덕여왕 11, 백제 장군 윤충에 의해 백제와 신라의 국경 요지였던 대야성이 함락됐다.

하지만, 신라의 대군은 대야성이 아닌 당항성에서 백제와의 일전을 준비하고 있었다고 한다. 왜 신라는 국가 존폐의 위기 상황에서 대야성이 아닌 당항성을 지키고 있었던 것일까?

 

제작진은 수 천 년의 역사 속에 삼국이 치열한 쟁탈전을 벌였던 현장, 화성시 서신면 구봉산에 위치한 당성(唐城)을 찾아 왜 삼국은 당성을 차지하기 위해 수많은 피를 흘렸던 것인지 집중 취재했다.

 

또 대당무역항, 실크로드의 관문, 그리고 한강유역을 차지할 수 있는 정치적 의미와 백제, 고구려, 신라에게 당성이 갖는 의미를 살펴본다.

 

 

 

OBS 추석특집

<대한민국 외국인 유학생 문화대축전 축하공연>

외국인 유학생들이 선호하는 대세 아이돌 총출동!

 

19, 오후 10 5

 

OBS가 추석을 맞아 외국인 유학생들의 문화교류를 위한 콘서트 <대한민국 외국인 유학생 문화대축전 축하공연>을 특집 방송한다.

 

가천대학교 글로벌 캠퍼스에서 열린 축하공연은 가요계 대세 걸그룹 에이핑크를 비롯해 글로벌 아이돌 유키스, 써니힐, 김예림, 백아연 등 외국인 유학생들에게 인기가 높은 아이돌 그룹이 대거 출연한다.

특히 이번 공연에서는 김예림이 신곡무대를 꾸밀 것으로 알려져 관심을 모으고 있다.

 

추석을 맞은 외국인 유학생들을 위한 소통의 장, 한류 문화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추석특집 <대한민국 외국인 유학생 문화대축전 축하공연>은 오는 19일 오후 10 5분부터 60분간 방송된다.

 

 

 

추석특집

<전기현의 씨네뮤직> 100

 

21, 오후 915

 

<전기현의 씨네뮤직>(21일 오후 915)은 한가위를 맞아 100회 특집으로 꾸며진다.

 카피라이터 윤수정과 함께 한국 영화와 음악의 변화를 시대별로 정리하고, 역대 흥행작 가운데서 많은 사랑을 받았던 영화 음악을 감상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외에도 <, 인류를 살리다>(16,17,18 오후 555), <순천만 오페라>(18 오후 945), < 예쁜 당신>(19,20 오전 745), <다시 찾아야 우리의 , >(19,20 오후 455) 특집 편성한다.

 

한편 OBS는 추석특집 시네마 여섯 편을 방영한다

<상사부일체-두사부일체3>(18, 오후 15), <메달리온>(18,오후 1030), <새미의 어드벤처>(19, 오전 845), <퀴즈왕>(20, 오후 15), <페르시아의 왕자:시간의 모래>(20, 오후 1045), <익스펜더블2>(21, 오후 10 15), <파송송 계란탁>(22, 오후 1015)을 안방극장으로 전달한다.